본문 바로가기

Story/낙서장

최근 검색 유입 현황

티스토리에 오면서

처음에는 하루 1-2명을 웃돌던 블로그가

요새는 그래도 하루 2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들어오는 블로그가 되었다.

자연스레..

요즘의 트렌드가 뭔지..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나의 블로그는 유명 파워블로거 처럼 재미있는 내용은 없지만..

다양한 내용이 좀 있어서 그런가...그래도 하루 200명 이상의 꾸준한 방문은 굉장히 고무적이다.

사실 방문이라기보다는.. 검색어로 유입되는 것이지만...

자 그럼.. 이번 검색 키워드 순위를 봅시다~

순위 검색횟수 검색어
1        103      gs이스토어
2        101      소비의 심리학
3        79       wii fit
4        14       소비의심리학
5        13       위 핏
6        9        처제허벅지
7        8        GS이스토어
8        7        엔드워
8        7        피파09
9        6       여우비 개사
9        6       페이블2
9        6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10       5      거울과창

물론 눈에 확 띄는 검색어가 있을 것이다.

일단 제쳐두고 (그 맘 다 안다..-_-) 하나씩 살펴봅시다~

1. gs이스토어/GS이스토어
- 검색어를 영문자에 대해서 소문자나 대문자로 정규화를 시키지 않은 상태로 보여주는 것은 그 나름의 가치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12월 1일부로 이스토어가 문을 닫았다. 나는 내가 일하던 곳이라서 이곳에다 포스팅도 했다. 이게 누가 검색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스토어가 아예 묻혀있는 그런 死사이트는 아니었던 것 같다. 한동안 이슈가 되었던듯..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3. wii fit
- 얼마전에 wii fit이 우리나라에 한글판으로 정발 되었다. wii 유저라면 누구라도 굉장히 기다려 왔을듯한 타이틀. 우리도 거의 발매와 동시에 구입해 즐겨보았고, 그것에 대한 포스팅 덕분에 유입이 많았던 것 같다.
딱히 이렇다 할 리뷰가 아니어서 죄송스럽지만, wii fit은 분명!! 온 가족이 할 만한 좋은 타이틀이다. ^^

6. 처제 허벅지
- -_-;;; 아놔~~~~~ 처음 보고 내 눈을 의심했다. .. 처제허벅지?? -_-
속으로 딱 보았을때 "이런 변태 새퀴들" 이 생각이 딱 들었다. 도대체 뭐가 검색 되길래 이 검색어로 검색을 하는 것일까?? url을 눌러보았더니 야동 카페가 주르륵 뜬다. 이런 카페가 있는 줄도 몰랐는데..
그런데 맨 위에 야동 카페가 주르륵 뜨는데 내 블로그를 굳이 찍고 들어온 이유를 모르겄다. -_-
난 "처제가 놀러와서 wii를 했고, 나도 했었는데 허벅지가 땡긴다" 라고 썼거늘.. -_-^

10. 거울과창
- 결혼은 역시 일륜지대사. 정말 1년내내 기복없이 상위권에 랭크되던 검색어이다. ㅎㅎ

그외에 소비의심리학이 있다.

다음 아고라에서 유명한 미네르바님이 읽어보라고 했던 추천서중 하나.

실제로 읽어보았고, 나는 이 책을 계기로 경제에 눈을 떴다기 보다는 내가 일하는 분야가 아닌 다른 분야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그 때문에 여러종류의 책을 다독 할 수 있게 되었고. (단 2달만에 yes24 로얄 회원이 되었다.) 그것만으로도 나에겐 큰 의미가 있는 책이다.
꼭 읽어보시길.. 재미있다. ^^

다음에는 무슨 검색어가 들어올까~~~~ ㅋㅋㅋ

처제허벅지 이거 진짜 자제합시다 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