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Hongkong 2013 (연말여행)

[홍콩여행] 짧게 다녀온 가족 해외여행

첫째가 2돌이 지났을 무렵 싸이판으로 여행을 다녀온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둘째도 돌이 지났고, 와이프도 내년에 복직하고해서 2박 3일 짧은 일정으로

홍콩에 다녀오기로 했다.


그냥 생각으로는.....

둘째는 그냥 업혀다니고..

엄마 아빠는 약간의 쇼핑과 연말의 화려한 야경을 보고

첫째는 디즈니랜드에가서 공주님 퍼레이드와 놀이기구를 타면 딱 좋겠다 싶어서

아주 컴팩트하게 일정을 짜고 출발하였다.


유모차를 들쳐메고 애들 들쳐메고 공항에 갈때부터 좀 직감을 했어야 했는데

비행기도 애들이 너무 잘 타고 첫째도 들떠하는 바람에 .... 이 여행이 이리 힘들고 피곤할지는 상상을 못 했다. -_-


심지어 카메라도 깜빡하고 안챙겨서 아이폰으로만 ...ㅋㅋ


새벽일찍 출발하다보니 애들도 도착해서 피곤하니 짜증내고 자고...

길도 좁고 계단이 많아서 유모차를 끌고 다니기가 너무 불편했다.


다행인것이 홍콩 음식이 맛이 좋아서 애들도 먹는건 괜찮았고

근처 마트에서 햇반같은것도 팔아서 그걸로도 밥을 먹일 수 있었다.


침사추이에 머물렀는데 정말 복잡하고 사람만 많아서 많이 힘들었음....


다니기가 힘들고 지치니 아이의 짜증을 받아주기가 힘들어서 괜시리 혼내고 이랬던게 가장 마음에 걸리는데

그나마 디즈니랜드를 애가 너무너무 좋아하고 퍼레이드도 2번보고 퍼레이드를 졸졸 따라가며 전세계 아이들과 배우 언니와 함께 줄을 잡고 함께 행진을 하며 좋아하는걸 보니 그래도 이렇게 다녀오길 잘했다 싶다.


너무 힘들고 반성할것이 많은 여행이었고 다시는 하고 싶지 않은 경험이지만

그래도 꼭 한번은 해봤어야 할 여행이라는 생각이든다.

그리고.. 지나고 이렇게 사진을 보니 그래도 참 좋았다라는 생각도 들고.. ^^


가족이라는것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는...


그래도 돌아오면서 또 오고 싶다는 첫째의 말에 고맙기도 하고...

내년엔 절대 리조트에 묶어야지...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고...

홍콩가서 쇼핑몰도 못 가고 야경도 못보고 돌아온 나같은 사람이 또 있을까 싶기도 한....

좌충우돌 가족여행이었다. :)




- 공항 카트타고 좋아한다. ㅎㅎ


- 비행기 구경하는 모녀


- 아무것도 모르는 둘째.....


- 이때만해도 참 좋았지~~~


- 비행기 자리도 좋다. :) 미리 와이프가 신청해놓은 덕!




- 이제 첫째는 기내에서 제공되는 만화영화를 보며 시간을 보낼 줄 안다.



- 기내에서 애 재우는중 ㅎㅎ



- 홍콩 공항!!


- 도착하자마자 크리스마스 트리가~~ 연말 분위기가 확 난다.



- 홍콩택시~





- 여기가 타이 음식점인데 맛이 너무 강해서... 유일한 음식 실패 --;



- 홍콩 영화에서 많이 봤던 모양의 건물이....


- 대낮부터 이렇게 잠을 주무신다. ㅎㅎㅎ 이후 일정은 뭐...;;;


- 밤거리 겨우 이정도만 봤어 엉엉 ㅠㅠ



- 여기가 그 유명한 허유산!!! 망고 쥬스는 많이 마셨다. :)



- 와이프 지인이 추천해준 딤썸집에서 테이크아웃해온 음식들. 여기 음식이 꽤 괜찮았다.

주문은 영어로... 하면 알아듣는... 종업원이 있다. ㅎㅎ




- 디즈니랜드 도착!



- 난 누군가... 또 여긴 어딘가...?




- 난 누군가 또 여긴어딘가 2



- 하지만 둘은 몹시 신남 ㅎㅎ



- 아아 이 선물점은 정말 최고!!!



- 서로 원하는게 다름


- 하지만 사준다면.....





- 퍼레이드 맨 마지막에 이렇게 줄로 라인을 치고 같이 행진을 하는데 이걸 같이 잡고 끝까지 걸어갔다. 2번이나 --;;;;



- 첫째랑 아기코끼리 덤보 타는 중 ㅎㅎㅎ



- 두번째 퍼레이드 보기전. 와이프가 첫번째 퍼레이드를 못 봐서 이것까지 보고 가기로...!


- 퍼레이드가 진짜 멋있고 무엇보다도 음악이 신난다!!! 배우분들의 호응이 진짜 최고이심!


- 잘 놀고 집에 가는 중 :)


- 여기가 2일밤 테이크아웃을 해먹은 딤썸집. 참 맛있었다.



- 귀국날 아침. 와이프가 짐싸는 동안... 애 재우러 밖에 나옴.


- 홍콩에서 먹은 음식 중 가장 맛있었던것은.... 공항에서 먹은 "정두"였다. 특히 저 볶음밥!!!!



- 공항에도 디즈니 선물샵이 있었다!. 뭐하고 시간보내나 했는데 여기서 쇼핑하다보니 어느새 탑승시간